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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정보

보이스 피싱 접근 방법과 예방 방법

보이스 피싱 접근 방법 과 예방 방법 

 

보이스피싱은 "보이스"와 "스피싱"의 합성어로, 전화나 음성 통화를 통해 사람들을 속여서 개인 정보나 재정적인 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기술을 말합니다. 보이스피싱은 전자 사기와 마찬가지로 사회공학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피해자들을 속이고 돈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보이스피싱의 작동 방식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칩니다. 피싱 기반 정보 수집, 음성피싱 스크립트 작성, 속이는 통화, 사기적인 요청 

마지막으로 피해자들의 반응을 보는 방식으로 거치게 됩니다. 


피싱 기반 정보 수집 공격자들은 사전에 피해자들의 개인 정보를 얻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소셜 미디어, 공공 기록 등을 통해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음성 피싱 스크립트 작성 보이스피싱 공격자들은 피해자들을 속이기 위해 정교한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속이는 통화 공격자들은 작성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피해자들에게 전화를 걸거나 음성 메시지를 보냅니다
사기적인 요청 음성 통화에서 공격자는 피해자들에게 개인 정보나 비밀번호, 계좌 정보 등을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들의 반응 보이스피싱은 사회공학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피해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거나 위협하므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기적인 요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을 방지하는 방법

 의심스러운 전화: 알 수 없는 번호에서 오는 전화나 의심스러운 전화는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으로부터 의심스러운 통화가 온다면, 직접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전화 통화에서 개인 정보나 비밀번호를 절대 노출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뢰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절대 개인 정보를 알려주지 말아야 합니다.

 

은행 및 금융기관의 정책: 금융기관이나 은행은 절대로 개인 정보를 전화로 요청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은행에 전화를 걸어 진짜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의심: 보이스피싱은 속임수와 위장이 통상적이므로, 항상 의심적으로 접근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